동물 심리테스트 - 동물 버리기편
어느 날 문득 당신은 현재 삶의 회의감을 느끼고 아프리카로 떠나게 됩니다.
아프리카의 어느 마을에서 원주민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해 머물게 되었습니다.
그곳을 떠나기전 촌장님이 찾아와 당신에게 한가지 부탁을 하게 됩니다.
건너편 마을에 전해줘야하는 동물들이 있는데, 그쪽으로 간다면 데려다 줄 수 있는가?
당신은 그 부탁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그 동물들과 목표 마을까지 가는 도중 황량한 사막을 만나게 됩니다.
사막은 가도가도 끝이 보이지 않고 점점 지쳐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데리고 가던 동물들중 한 마리의 동물을 버리고 가기로 결심합니다.
Q) 만약 한 동물을 버리고 가야 한다면, 어떤 동물을 가장 먼저 버리겠습니까?
.
.
.
.
.
.
.
해설
이 심리테스트는 당신이 힘들때 가장 먼저 포기하게 되는 것에 대한 심리테스트 입니다.
당신이 힘들때 가장 먼저 포기하게 되는 것
말 = 가족
사자 = 자존심
소 = 직업
원숭이 = 친구
양 = 사랑
상징성 추론(뇌피셜)
사막을 건너야 하는 시점에서 말은 어찌보면 가장 필요한 존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걸 다 버려야 한다면 굳이 말을 버릴 필요가 없죠. 그래서 이건 가족을 상징합니다.
사자는 왜 자존심을 상징하냐면, 동물들의 왕이라는 자존심을 가지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사막 횡단시에 가장 통제하기 어려운 동물이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계속해서 유지시키기가 부담스러운 그런 것. 자존심을 상징합니다.
소는 직업을 뜻하는데요. 우직하게 일하는 동물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직업을 상징합니다.
원숭이는 인류와 비슷한, 즉 나와 가장 비슷한 무언가. 친구를 뜻합니다. 웬지 장난기가 많을것 같기도하고, 유쾌하기도 할것 같은 그런 동물. 원숭이 입니다.
양은 지켜주고 싶고, 부드럽고 착할것 같고 떼가 묻지 않은것 같은 순수함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그래서 양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어찌 정확도가 좀 있는것 같나요?
워낙 유명한 심리테스트라 이미 해보신 분들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아랫쪽에 공유하기 버튼이 있으니 지인들과 함께 해봐요!
댓글 영역